<

hoonminjeongeum 2021 여름 특집

훈민정음 꽃이 되다.
훈민정음 민화명장 일랑 김정원 한국전통은 세계적이다. 한국의 전통문화는 세계적이다.. K-POP를 시작으로 K-컬쳐, K-푸드 등 “K”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한국을 알리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. 한국은 5,000년 문화를 꽃피운 민족이며, 한국의 민화야 말로 세계에 선보여야 할 중요한 문화입니다. 작지만 큰 힘이 될 “우리민화”를 2015년 유럽전시를 시작으로 UN등에 전시를 하면서 한국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
왜~ 궁중기록화를 재현하는지! 조선왕조의 기록인 “궁중기록화”는 당대 최고의 화원들 손에서 만들어졌으며, 오늘날까지 이어져 오게 되었습니다. 당대 최고의 재료를 사용했지만, 시간이 흘러 변색되고, 왜구의 침략과 한국전쟁 이리저리 옮겨다니게 된 궁중기록화가 처음 제작당시의 자태를 잃어가는 것을 보며, 재현을 결심하고 지속적으로 제작 중 이다. 현대재료공학의 기술과 젊은 화원이 할 수 있는 섬세함과 정교함으로 또 하나의 K-컬쳐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.
김정원 1998년 상명대학교/미술학부/서양화 단체활동 사) 한국미술협회 / 민화분과 사) 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 고양시 브랜드상품 협회 고양시 브랜드상품 협동조합 고양인쇄문화협의체 봉사활동 BJ오페라 미술 총감독(오스트리아) 민화 방송협조 MBC, JTBC, TV조선 등등 행주 초등학교 학부모위원 5년 활동 고양시브랜드상품협동조합/감사 능곡 중학교 학부모위원 수상 및 표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/위원장상 소상공인대회/장관상, 협회장상 정부조달문화삼품협회공모전/문화재청장상, 동상, 장려상, 입선 아시아태평양미술대전/대상 일본 AAA/입선 종소기업중앙회/협회장상 2회 한국공예협동조합엽합회/회장표창 그 외 다수

<

hoonminjeongeum 2021 여름호 특집